• 도이치 고객님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정**** | 2015-05-07

  • 네. 답변감사합니다.

     

    전 지금 제품의 하자 유무를 문제삼는게 아닙니다.

    처음 전화드렸을때 지금 답변 정도로만 설명해주셨어도 됐을텐데요.

    그 한** 부장 이라는 분의 고객 응대 태도를 지적하는겁니다.

     

    보통 고객이 클레임을 걸때 

    1. 제품에 대한 설명

    2. 하자시의 조치(반품, 교환에 대한 안내) 또는

       고객의 변심으로 반품시 조건 등에 대한 설명

    3. 고객의 선택

     

    이정도가 상식이죠.

     

    헌데 한** 부장 이라는분은

    1. 공정위, 소비자원 운운 하며 교환 어려움

    2. 제품 사진 확인 후 "이정도는 정상제품, 고객님은 가구를 모르지 않느냐? 우리가 정상이라면 정상이다" 라고 응대

      (원목제품은 인위적으로 가공하여 제작한 상품이 아니어 나무의 옹이,무늬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이정도 설명이 그렇게 어려웠는지?)

    3. 갑자기 실실 웃으면서 인격모독 하지 말라, 얼굴보고 얘기 하자... 싸우자는걸로 이해했음. 실제 주말에 찾아가려고 했음. 사실 지금도 찾아가보고 싶음.

    4. 하도 어이가 없어 "그냥 환불해달라"고 요청. 몇분동안 이상한 얘기 해대다가 "사람 보낼테니 반품 하고 그만 끊자고 함."

     

    몇군데 찾아보니 저한테만 그런게 아니더군요. 공정위 엄청좋아 하시네요...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업체가 아니라 소비자를 보호하고 시장의 독점, 갑.을간의 불공정거래 등을 감독하고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어떤제품이든 소비자의 반품 기간은 정해져 있고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면 소비자의 변심이니 그에따른 조치만 설명하시면 되는거겠지요?

     

    좋은 제품 만들면 뭐합니까? 대기업의 서비스센터가 말도안되게 친절한데는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언짢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잘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Original Message ]
    고객님, 안녕하세요.

    먼저 사진부분에 관련하여 안내드린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구매하신 제품은 집성의 제품이며 사진상에 무늬가 다른 부분은 사실상 전혀 문제가 없는 부분인 점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원목제품은 인위적으로 가공하여 제작한 상품이 아니어 나무의 옹이,무늬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쇼룸에 전시되어 있는 제품에도 무늬가 다르며, 이 부분은 사이트 상에도 고지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조금 더 자세한 부연설명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다만, 저희는 강제 반품을 유도하지 않았으며 교환하여도 사진과 같은 부분은 당연히 있을 수 있는 부분이어 말씀드린 부분입니다. 이에 대해 고객님께 기분을 상하게 해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게시글 중 직원분 실명에 대한 언급은 부분 죄송하지만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고객님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상품으로 만나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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