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식회사 도이치 우드아키텍처

  • 모든 거래시 전자결제의 매매보호 서비스를 이용가능
  • 결제대금예치업번호 02 006 00001
  • BANK INFO

    • 예금주
    현재 위치













    LINEARISM, DOICH
    Distinctive, Purity , Linear design





    DOICH 디자인 철학은
    간결한 직선적 형태미학과 소재의 순수성을 컨셉으로하는
    도이치-리니어리즘(LINEARISM) 입니다.



    21세기 초반의 현재의 삶이 가지고 있는 복잡성으로 부터의 탈출하려는 의지로 우리는 자연스럽게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아이폰이나 검색창 위주의 구글 사이트를 선호하듯 일상 속에서 불필요한 예술적 장식과 치장보다는
    사물의 본질을 심플한 선 중심의, 감각적으로 표현한 제품을 선호하게 됩니다.

    사용자의 취향의 변화와 미니멀한 디자인 경향은 사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도널드 주드(Donald Judd),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 리차드 풀러(Richard Buckminster Fuller),
    디터람스(Dieter Rams) 등 수많은 과거 디자이너를 통해 건축, 산업디자인, 패션, 음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제안되어 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직선'으로 표현하는DOICH-LINEARISM 디자인를 통해,
    단순함의 미(美), 단순함의 중독성, 단순한 삶을 위한 미니멀리즘을 제안하고,'직선'의 감동을 표현하고,
    이런 DOICH 디자인 철학을 가구에 녹여 내는 작업을 10년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이 사물의 본질에서 오는 단순하고 반복적 간결함을 추구하는 절제된 형태와 그 본질을 추구하는 경향이라 볼 때 DOICH 디자인의 근간이 되는 도이치- 리니어리즘(LINEARISM)은 직관성, 순수성, 간결한 직선적 디자인을 중요시 합니다.
    DOICH 디자이너와 세계의 일부 산업 디자인 그룹들은 사실 기존 가구 장식의 체계와 관습적인 장식에 호소하는 디자인 그룹과는 다른 방식의 디자인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디자인, 소재, 방법 등에 관한 새로운 시도가 아닌 과거 장식적 기교의 수정형태의 디자인 제안은 시대적 착오에서 오는 불필요한 디자인 낭비이며 과거부터 지속되는 관습적인 디자인 모방에 가까운 것이다 하고 생각합니다.

    DOICH는 주체, 지각, 공간, 시간성, 물질, 개념, 장소 등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통해 얻은 디자인 요소를 최소한의 시각적 방법으로 가장 단순하면서도 간결하게 본질을 표현하는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즉 순수한 재료를 직선 라인 (LINEAR LINE)를 중심으로 사용자 방향으로 제안하고, 몇개의 선으로 구조를 완성하고, 그 형태의 최소화를 통해 가구의 본질을 살리는 디자인, 사용상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디자인을 말하는 것으로 'LESS IS MORE' 정신의 실천에 가깝습니다.
    '직선'의 순수한 조형 언어를 고수하고 사물을 순수한 수직과 수평 선이라는 시각으로 새롭게 보고자 하는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정체성 없는
    비싸기만 한 관습적 장식가구는 싫다.




    DOICH는 현대 디자인 가구에 본질적인 질문을 던진다. 화려한 장식이나 곡선, 치장을 배제하라. 과거 형태적, 색체적 장식가구가 '기술적인' 가구로 통했다면 현재는 재료와 형태의 순수성, 구조의 단단함, 선의 간결미를 가진 가구가 사용자 공간에서 함께 하는 '감성적' 디자인 가구일 수 밖에 없다는 것 입니다.


    다리, 바디, 손잡이의 모양과 장식, 침대 헤드나 풋보드의 모양과 장식, 식탁 다리나 치맛부분의 모양과 장식 등등 최근 서구의 성공적인 장식적 디자인 그 자체 혹은 짜집기나 편집적 디자인으로 현재 한국의 제일 유명한 어느 디자인 가구회사가 된 일도 DOICH는 개의치 않습니다.
    그 만큼 장식적 가구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이 될 수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DOICH는 LINEARISM 컨셉의 디자인 제품으로 항상 사용자와 함께, 한발 앞서 나가는 디자인 스튜디오가 되겠습니다.










    since 2007.
    도이치 스튜디오에서 가구 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하고,
    도이치 u 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합니다.



    도이치 스튜디오는 핀란드 템페레와 한국 파주에서 위치한 산업디자인 및 목조형 디자인 전문 작업소에서 부터 출발하여 , 디자인 뿐만 아니라 국내 도이치 상품의 제작 역할을 하는 곳 입니다.

    현재 도이치 스튜디오와 도이치 u디자인 스튜디오로 나눠져 각자 디자인가 목조형 제품 제작을 분담하고 있으며 , 제작을 맡고 있는 도이치 u디자인 스튜디오는 도이치 디자이너들 및 30년 전문 목공 제작 장인에 의해 국내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도이치는 특히 원목의 집성, 가공, 조립, 마감의 전과정에 직접 관여하여 더욱 품질 높은 원목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도이치는 2007년 부터 목공예 분야의 전문 컴퍼니를 지향하하고 있습니다. 초기 도이치 스튜디오로 사용 된 건물에는 건축계의 거장이신 민현식 교수님의 인포룸 건물을 보러 많은 학생들이 견학을 왔습니다.
    후대에 많은 사람들 까지 찾게 하는 그런 디자인을 해야 겠다고 당시 느꼈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디자인하고 회사를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초기 부터 일깨워 주었던 건축물이여 디자인 작업실 이였습니다. (상단 스케치 이미지)

    당시 본 건물을 같이 사용하고 있던 문학수첩 역시 '해리포터'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그 '헤리포터' 또한 본 건물에서 한국 출간이 다년간 진행되었던 터러 여러모로 의미있는 건물이라 생각되는데요.
    도이치 또한 좋은 디자인가 목공예 품질로 그 못지않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소재, 제작방법에서 부터 사용자에게 좀 더 좋은 방법으로 제안 할 수 있고, 사용자와 함께 만들고 사용할 수 있는 목공예 전문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도이치'라는 책자에 디자인하는 제품들 마다 대표적 제품으로 표지에 실릴 수 있는 한 제품, 한 제품 노력하여 가구를 제작하겠습니니다.







    목조형 전문가가 만들어가는 디자인의 가치
    Main Designer ;
    Jeyeon Kim



    Jeyeon Kim 은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공예 전공과 도이치 브랜드 디자이너를 겸하고 있는 Industral & Furniture 디자이너 입니다.

    원목에서 느껴지는 색상, 형태, 문양, 질감, 공간에 대한 것에서 영감을 받아 'Cognitive', ' Empathy'라는 컨셉으로 목조형 작업을 하고 있고, 디자인과 일러스트에 대한 애착으로 원목에 그래픽을 활용하는 작업을 핀란드 디자이너와 작업을 해왔고 ,
    현재 도이치 브랜드를 통해 공간 가구에 대한 그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해가고 있다.






    LINEARISM, DOICH
    대한민국 디자이너스 브랜드의 시작!

    Since 2007.